본문 바로가기
여행로그/입맛에 딱!인 맛집

[속초 홍게랑] 속초홍게대게타운, 속초홍게맛집, 속초홍게가격

by Dentist-Nara 2020. 3. 1.

속초 홍게 #속초홍게랑

 

안녕하세요, Dr.ESSAY 입니다.

오늘은 2019.11월에 여행하면서 홍게 먹으러 들렀던 속초 홍게랑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원래 게를 좋아하지 않아요..

게를 먹으면 그냥 게맛살 맛이 나고 딱히 맛있다? 이런 느낌이 없어요 ㅎㅎ

남자친구는 대게, 홍게 등등 게를 엄청 좋아해서, 

이번 여행에 속초에 들러서 빵게를 먹는 걸 제일 기대하고 있었답니다.

 

서울에서 출발해서 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속초에 갔어요.

중간에 갑자기 비가 엄청 오는 바람에.. 운전하고 가는데도 엄청 피곤한 기분?

저는 운전자 옆좌석에 탔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앞에도 잘 안보이고 칼치기 하며 험하게 운전하는 다른 차들을 보며

제가 다 긴장을 한 탓에.. 너무 피곤했네요...

 

숙소에 짐을 풀고 어디로 가서 빵게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숙소직원분이 추천해준 명함 들고 밖으로 나갔는데,

결국에는 다른 곳에 가서 먹었네여 ㅋㅋㅋㅋ

 

 

 

저희가 선택한 곳은 바로 속초 홍게랑

저희는 홍게랑 실속세트(2인) 50,000원 : 홍게3마리 + 게뚜껑밥2개 + 홍게라면 + 다양한 밑반찬

 

일단 여기는 다른 곳이랑 다르게 합리적인 가격이라서 부담이 없었구요.

저는 게뚜껑밥이랑 홍게라면 먹으러 갔어요 ㅋㅋㅋㅋ

 

내부는 아담한 가게였구요, 저희는 가장 구석진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창가 쪽이라서 비 내리는 걸 보기 위해서, 제가 그쪽에 자리했는데

바깥쪽이 수족관이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결국 바깥은 1도 안보고 식사시작.

 

 

 

스끼다시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다양한 밑반찬 맞네요! ㅎ

 

아바이순대랑, 게튀김이 좋았어요!!! 남자친구는 오직 게 게 게 게 게튀김!!!!!

그래서 아바이순대는 모두 제 차지였답니다. 오예~~~~

속초의 명물 닭강정도 있었어요. 요건 좀 식어서 나와서 그냥저냥 그랬네요. 

 

 

 

이제 드디어 홍게 등장!!

 

처음에는 바다냄새도 안나고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신나게 먹었어요.

대게보다 게맛살 맛도 안나고 맛있던데요??

 

근데 나중에 점점 식으면서 바다냄새가 확 났어요....ㅜㅜ 아쉽다 

저는 원래 바다냄새 나는 거 별로 안좋아해서 좀 역했는데,

남자친구는 옛날 생각난다면서 엄청 좋아하고 맛있게 먹었네요ㅋㅋㅋ

역시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나 봅니다.

 

남자친구가 맛있게 먹었으면 됐어요ㅎㅎㅎㅎ

그리고 저도 처음으로 "홍게가 맛있다" 라고 느낀 날이었으니 만족합니다!!

 

 

 

이렇게 홍게 나오고 게 뚜껑과 같이 사진찍을 시간 주시더니

게뚜껑은 게뚜껑밥 만드시려고 다시 가져가셨어요 ㅋㅋㅋㅋ 재밌었어요 ㅎㅎ

 

게뚜껑밥 만들어질 동안, 저희는 홍게를 먹고 있으면 됩니다.

오랜만에 남자친구와 티비도 안보고 술 한잔 하면서 도란도란 얘기도 하니 좋았어요. 

비가 오니 괜히 센치해지는 거 있죠?!

 

 

 

제 사랑 게뚜껑밥♡ 넘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역시 게뚜껑밥은 최고...

게 안좋아하는 사람은 있어도, 게뚜껑밥은 안좋아하는 사람 없을 거에요..

게뚜껑밥 + 홍게라면 같이 먹으니... 꿀맛... *^.^*

참기름 향도 나고 고소하고... 배부른데도 계속 숟가락질 하다가 남자친구꺼까지 뺏어먹었네요 ;;;;;

정말 맛있는 음식은 배가 불러도 맛있는데... 게뚜껑밥이 바로 그랬나봅니다..

 

 

 

저는 원래 여기 온 것도 게뚜껑밥+홍게라면 먹으려고 온 건데,

제 계획대로 진행되었어요 ㅋㅋㅋㅋㅋ 이게 제일 맛있었답니다^^

 

남자친구랑 맛있게, 배부르게 잘 먹었네요.

지나가면서 속초 홍게랑 찜 해놓고 돌아다녔는데, 여기 오길 잘했어요.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먹고 왔어요!!

 

양양고속도로가 생기면서 여행으로 속초 가는 사람들도 많던데, 

관광지가 되어서 비싸진 건지.. 원래 비쌌는지...?

바다랑 가까운 곳이 왜 이렇게 가격이 더 비싼 느낌인지 모르겠네요ㅠㅠㅠ

멀리 속초까지 와서 더 비싸게 먹으면 ㅠㅠ 좀 그렇잖아요..

가격 괜찮고 맛도 괜찮은 홍게랑으로 가셔도 괜찮겠어요!

 

 

 

즐거운 여행 첫째날. 속초 홍게랑에서 시작했습니다.

남자친구가 만족했으니 됐어요. ㅎㅎㅎㅎㅎㅎ

저는 게뚜껑밥과 홍게라면에 만족했으니 됐어요 ㅎㅎㅎㅎ

 

 


[속초 홍게랑] 속초홍게대게타운, 속초홍게맛집, 속초홍게가격

 

- Dr.ESSAY

처음에는 아니었지만 식으면 바다냄새 많이 나니까, 바다냄새 나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다른 곳 가시는 게 좋겠구요.

바다냄새 좋아하시는 분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니까, 속초 홍게랑 가셔요~~~~

제가 게뚜껑밥과 홍게라면 맛은 보장합니다 ㅎ_ㅎ 힛.

(2019.11.17.일.방문)